본문 바로가기
먹고 다니고~

인천 강화도 교동도선착장 월선포 항

by love95 2021. 9. 20.
728x90
반응형
SMALL
반응형

인천 강화도 다른 부속섬도 언젠가 투어를 해보고 싶어요.
다만 배를 통해 가야 하고 하루에 몇대 운항하지 않기에
혹시라도 날씨가 좋지 않아서 나오지 못하게 될 까봐 도전을 못해봤는데요.
인천 강화도에서 연륙교가 있어 다리를 타고 쉽게 갈 수 있는 곳은 3곳이 있죠.
동검도, 석모도, 교동도가 있는데 저는 지난번 교동도를 다녀왔습니다.

교동도는 많은 포구가 있어요.
그 중 교동도 가볼만한곳으로 많이 찾는 곳이 바로 교동도선착장입니다.
월선포항이라고도 하고 월선포선착장이라고도 부르는데요.
본래 월선포인데 다리가 있기 전에 여기가 교동도를 올 수 있는 곳이었다고 해요.

< 교동도선착장 월선포 >

여기에서는 왼쪽으로 교동대교를 바로 볼 수 있고
맞은편 강화도를 볼 수도 있어요.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곳은 아니지만 썰물이 되면 한쪽은 갯벌이 드러나서 체험도 일부 할 수 있어요.

교동도선착장 대합실은 따로 운영하지 않고 있구요.
그 옆에는 카페가 있어서 커피 또는 음료를 마실 수도 있답니다.

친구 말로는 여기 원래 화장실 이 모습이 아니었다고 하네요.

화장실을 리모델링 했는지 새건물로 바뀌었더라구요.

주차장 앞으로는 월선포 선착장의 옛모습이 전시되어 있어요.

< 월선포 옛모습 >

영상으로 찍어봤는데 아무래도 바로 앞에 차가 주차되어 있어서 제대로 볼 수 없었네요.

많은 분들이 휴식을 취하면서 낚시도 하고 있었어요.

 

SMALL

바닷가 포구는 옛부터 낚시포인트로 인기가 많았다는데요.

제방에 앉아 바다를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었어요.

 

728x90
반응형
LIST